kpfem@naver.com   070-4336-0901

×

회원로그인

로그인을 해주세요.

한반도 환경운동연합본부 총회 축사

페이지 정보

: 19-04-02 09:36 :59회 :사무처장 :0건

본문

한반도 환경운동연합본부 총회 축사

 

안녕하십니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강원도 원주 국회의원 김기선입니다.

 

꽃이 피어나고 하늘이 맑아 오는 따뜻한 봄날에 열리는 <사단법인 한반도 환경운동연합본부의 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참석해주신 한반도 환경운동연합본부원 여러분과, 오늘 이 자리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를 가장 뜨겁게 달군 이슈는 '미세먼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중국에서부터 날아오는 미세먼지에 마스크 없는 외출은 항상 불안하기만 하고, 바깥에서 마음껏 뛰놀아야 할 아이들이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호흡기질환으로 고통 받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책을 수립하고 실행하겠다고 발표했지만, 미세먼지 농도는 아직 심각한 수준입니다. 중국과의 조속하고 명확한 국제적 협의로 우리 국민들의 '숨 쉴 권리'가 하루 빨리 보장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렇듯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는 건강권과 환경권 보전이 절실한 시점에서, 환경 캠페인과 봉사활동, 환경 정화 활동 등으로 우리나라 환경 보전에 크게 기여해주시는 한반도 환경운동연합본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환경지킴이의 중추적 역할을 맡아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20대 국회에 들어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일부개정안’,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일부개정안등 우리나라 환경 보전을 위한 법안들을 발의했습니다.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깨끗하고 맑은 하늘을 물려줄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하신 한반도 환경운동연합본부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참석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